본문 바로가기

축구이야기

[경기 프리뷰] FC서울의 상대는 누가 될것인가? 하노이T&T vs 페르십 반둥



하노이T&T vs 페르십 반둥

 

*앞서 아래 경기요약 표에서 경기 시각을 한국시간 기준 22:00시로 잘못 표기하였습니다. 

정확한 경기시각은 한국시간 기준 20:00시 입니다. 정확한 경기시각 확인후 수정하였으며 경기시각에 혼란을 드린점 죄송합니다.


우리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다소 생소한 두팀의 대결이다

양팀의 대결을 주목해야하는 이유는 승자가 217일 화요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FC서울과 AFC 챔피언스리그 본선 무대를 향한 다툼을 벌이기 때문이다.

 



경기가 열릴 하노이의 항데이 스타디움 2014 스즈키컵 경기가 열리기도 했다.(사진출처 : http://thethao.vnexpress.net/)




현재 2015시즌이 진행중인 베트남 V.리그의 하노이 T&T는 다소 불안한 시즌 초반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해 준우승을 차지한 위력을 보여주기 보다는 232패로 8위라는 다소 아쉬운 순위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시즌 좋은 모습을 보여준 외국인 선수인 트리니다드 토바고 출신의 미드필더 '휴튼 헥터'와 아르헨티나 공격수 '곤살로 마론클레' 선수가 팀에 잔류하고 트리니다드 토바고 출신의 수비수 '다넬 키루스'가 합류하여 전력에는 큰 문제가 없는 듯 보이나 세 명의 외국인 선수가 지난시즌 만큼 빼어난 활약을 보여주고 있지 못하고 있는 듯 하다.

그나마 2014시즌 팀내 최다 득점자인 나이지리아 출신 베트남 선수 '샘슨 카요데'가 여전한 실력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 위안으로 삼을수 있을 것이다.



하노이T&T를 대표하는 공격수 샘슨카요데(사진출처 : 골닷컴)


이러한 팀의 상황이 그대로 반영된 듯 최근 5경기에서 1승밖에 챙기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하노이 T&T는 시즌 개막전 전통의 강호인 '동탐 롱안'을 상대로 1:1 무승부를 보이며 좋은 출발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이어진 4경기에서 승리를 챙기지 못하다 가까스로 1승을 챙겼으나 이어진 '송람 응에안' 과의 원정경기에서 여지없이 패배하며 부진에 빠져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2014시즌 인도네시아 서부지역 리그 2위를 차지하고 챔피언 결정전에서 인도네시아 전통의 강호 '아레마말랑' 과의 연장 접전 끝에 3:1로 승리하면서 우승과 함께 AFC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거머쥔 페르쉽 반둥이다. 지난해 좋은 모습을 보여준 몬테네그로 출신의 수비수 '부요비치'와 팀내 최다득점을 기록한 말리출신의 미드필더 '마칸 코나테'가 팀을 떠나지 않고 잔류하고 있고 우승 까지 팀을 이끈 인도네시아 노장 공격수 '탄탄' 까지 건재하고 있다.



축구잘하게 생긴 흑형 코나테 (사진출처 : 페르십 반둥 구단홈페이지)


 


프리시즌 동안 참가한 파당 컵에서도 지난해 우승까지 보여준 모습을 여과없이 보여준 페르십 반둥이지만 21일 개막한 인터아일랜드 컵 에서는 '아레마 말랑'에게 챔피언 결정전의 결과를 설욕당하며 패배하였다. 그러나 지난해 보여준 팀의 모습과 프리시즌 까지 보여준 모습을 본다면 상당히 좋은 팀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음을 알수 있다.

 

 

인도네시아 리그가 베트남 리그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실력과 잦은 승부조작 사건으로 낮은 수준에 머물러 있다지만 현재 부진에 빠진 팀과 분위기가 상당히 올라와 있는 지난 리그 챔피언의 대결은 주목해볼만한 경기라고 생각된다

이 경기의 승자가 우리나라를 대표해서 AFC 챔피언스리그에 참가한 FC서울과 본선무대를 향한 대결을 펼치지만 안타깝게도 우리나라에서 이 경기는 중계되지 않을 예정이다.